일상/건강

부산 갈맷길 인증대 7코스 1구간 스탬프 찍는장소.

by No Work 2020. 5. 2.

부산 갈맷길 7코스 1구간 인증대 위치, 스탬프 찍는 장소 이야기.

어린이대공원에서 금정산성 동문까지 이어지는 갈맷길 7-1구간을 걸어 보기로 했다.

트랭글 어플에 나온 경로를 그대로 따라가 본다.

나는 반대로 금정산성 동문에서 출발해 어린이대공원으로 가보기로 했다.

구포시장 건너편 마을버스정류소에서 금정 1번 버스를 타고 출발했다.

버스를 타고 20여분을 지나 금성동 주민센터 정류소에 하차하고 갈맷길 트레킹을 시작했다.

금성동 주민센터 하차후 화살표 방향으로 올라가면 된다.

여기서 동문까지는 0.85km라고 이정표에 표시되어있다.

조금 올라가다 보면 갈림길이 나오는데 처음에 왼쪽 길로 갔다가 절이 있는 막다른 길이라 다시 돌아 나왔다.

청록 산장 방향으로 다시 올라갔다.

왼쪽길 끝에는 절이 나온다.

오르막길을 조금 오르다 보면 드디어 동문이 나온다.

갈맷길 7코스 1구간 첫 번째 도보인증대 위치. 동문

갈맷길 도보인증수첩에 첫번째 스탬프를 찍었다.

여기서부터 남문까지는 2km 거리다. 잠깐 앉아서 쉬었다가 다시 출발했다.

성벽을 따라 걷다 보면 갈림길이 나오는데 또 왼쪽으로 갔다가 다시 내려왔다.

오른쪽 방향이 남문으로 가는 등산로다.

왼쪽으로 가도 남문으로 갈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트랭글이 알려주는 데로 따라갔다.

남문마을 등산로 방향으로 계속 걸어간다.

어느덧 남문에 도착했다.

갈맷길 7코스 1구간 두 번째 도보인증대 위치. 남문

갈맷길 7-1코스 두번째 인증 스탬프를 찍었다.

남문 오른쪽 숲길로 가지 않고 남문을 통과해서 내려갔다.

또다시 나오는 갈림길. 만덕 고개 방향으로 내려간다.

만덕 고갯길까지 1.2km 남았다는 이정표가 나오고

조금 더 가다 보면 초읍 어린이대공원 만남의 광장으로 가는 이정표가 등장한다.

가파르게 이어진 테크 계단길이 나타났다. 여기서 힘들어 몇 번 쉬어갔었다. ^^

테크 계단을 힘들게 오르고 나면 멋진 경치를 볼 수 있다.

전망대에서 자유시간+캔커피로 체력 보충을 하고 다시 걸어갔다.

내리막길을 설렁설렁 내려오다 보면 어린이대공원 수원지에 도착한다.

이제 거의 다 왔다.

갈맷길 7코스 1구간 세 번째 도보인증대 위치. 어린이대공원

부산항일학생의거 기념탑 뒤편에 위치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세번째 인증 스탬프를 찍고 갈맷길 7코스 1구간 트레킹을 마무리했다.

거의 4시간 정도를 걸었으니 군대를 제대하고 나서 이렇게 오랜 시간 걸어본 게 처음인 것 같다.

산길에 익숙하지 않아 중간에 몇 번 코스를 벗어나 엉뚱한 곳으로 갈뻔했지만 그때마다 트랭글 어플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

오랜만에 산길을 걸으니 운동도 되고 기분이 괜찮았다.

갈맷길 7코스 1구간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