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건강

닥터베스트 코큐텐 혈압을 내려줄까?

by No Work 2020. 11. 18.

혈압약 대신 닥터베스트 코큐텐을 두 달간 먹고 난 후 혈압 변화를 적어본다.

마른 체형에도 불구하고 혈압을 재면 고혈압 전 단계의 혈압 수치를 보였다.

특별한 원인을 찾을수없는 고혈압을 '본태성 고혈압'이라고 진단하는데 방치하면 다양한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어 혈압관리가 필요하다.

두 달 전 건강검진에서도 역시나 '수축기 139 / 이완기 89' 고혈압 전 단계의 수치가 나왔다.

확 높은것도 아니고 혈압약을 먹기에는 조금 애매한 수치다..

대한 고혈압학회는 120 / 80mmHg 이하의 혈압을 정상으로 보고 140 / 90 이상이면 고혈압으로 진단한다.

 

왠지 혈압약은 한번 먹으면 평생 먹어야 되는 거 아닌가 싶고

 

"혈압약을 먹기는 싫은데 혈압을 내릴수있는 다른 약은 없을까?"

 

'코엔자임큐텐 CoenzymeQ10 코큐텐'이 항산화와 높은 혈압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식약처에서 인정했다는 말을 듣고 아이허브에서 '닥터 베스트 코큐텐 100mg'을 한통 주문해서 먹어보기로 했다.

코엔자임큐텐 100mg / 흑후추 추출물 5mg

닥터베스트 코큐텐 100mg 60정 가격은 배송비 포함해서 17.79달러였다.

 

알약 크기도 크지 않고 특별한 향도 없어 편하게 먹을 수 있었다. 

하루한알씩 두 달 동안 아침 식후에 복용했다.

 

'코큐텐'은 항산화물질로 원래 우리 몸에서 자연적으로 만들어지는데 나이가 들수록 그 양이 줄어들기 때문에 영양제로 섭취해주는 것도 좋다고 한다.

그리고 코큐텐의 결핍은 고혈압이 생기는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어느덧 두 달이 지나서 코큐텐 한통을 다 먹었고 오늘 근처 병원에 혈압을 재러 갔다.

의자에 앉아서 약간 숨을 고르고 두 번 혈압을 측정했다.

 

놀랍게도 최고혈압은 139에서 123으로 최저혈압은 89에서 83까지 떨어져 있었다.

코큐텐을 먹고 효과를 본 것인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혈압이 많이 내려가서 기분은 좋았다.😄

 

개인차가 있을 것이므로 혈압이 많이 높으신 분들은 고혈압약을 처방받아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고

나처럼 고혈압 전 단계에 있는 분들은 코큐텐을 한번 섭취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제일 좋은 건 운동과 평소의 올바른 식습관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지만 의지가 약한 사람인지라 약물의 힘을 빌릴 수밖에 없다. ㅠㅠ

 

코큐텐은 식후에 바로 먹는 것이 흡수에 좋고 이미 고혈압약을 복용 중인 사람은 혈압이 더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의사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아이허브 코큐텐 CoQ10 구매링크

 

Doctor's Best, BioPerine 함유 고흡수 CoQ10, 100mg, 소프트젤 60정

 

kr.iherb.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