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건강

고지혈증약 처방받다. 아토르바정 페노코린캡슐

by No Work 2022. 4. 4.

고지혈증으로 작년 11월부터 아토르바정을 처방받아서 먹었었다.

꾸준히 먹어야 되는데 중간에 한두 달 정도 약을 먹지 않았다.

 

아토르바정 콜레스테롤약 처방을 받았다.

지난 7월 내과 피검사에서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게 나와서 페노코린 캡슐 한 달분을 처방받아서 복용했었다. 그 후 경과를 보러 병원을 갔어야 하는데 이래저래 미루다가 이제서야

goodsnote.tistory.com

 

다시 병원을 방문해 콜레스테롤 수치가 얼마나 내려갔을까 피검사를 해보았다.

간 기능,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그리고 비타민D 수치까지 검사비용은 36,800원이 나왔다.

작년 11월 검사 결과와 비교해 보면

ALT 44>43

LDL 콜레스테롤 수치 208>181

중성지방 수치 TG 145>286

 

콜레스테롤 수치가 181로 약간 떨어졌지만 정상 수치인 100 이하에는 아직 한참 멀었다.

아토르바정을 꾸준히 먹지 않아서 별로 약효를 못 본 것 같았다.

 

그리고 저번에는 정상범위였던 중성지방 수치가 거의 두배 가까이 훅 올라가 있었다. 😥

크게 식습관이 달라진 것도 음주를 더 한 것도 아닌데 참 알 수 없는 노릇이다..

ALT간수치도 정상범위를 살짝 벗어나 있어 이것도 은근히 신경 쓰이는데 의사 선생님은 따로 약을 처방해주지는 않았다.

 

이번에는 고지혈증 치료제 아토르바정 20mg과 중성지방 치료제 페노코린캡슐을 처방받았다.

약값은 아토르바정 10,200원 페노코린캡슐 3,600원이었다.

둘 다 하루 한 알씩 복용하면 된다. 

나는 보통 저녁식사 후에 먹고 있다.

이번에는 정말 잊지 말고 꾸준히 약을 복용해야겠다고 다짐해본다.

 

그리고 2년 만에 비타민D 수치도 같이 검사해봤는데

2년 전 검사에서는 비타민D 수치가 19.27로 결핍 상태였다.

그래서 비타민D 수치를 올리려고 씹어서 먹는 비타민d 제품을 한동안 먹었다가 지금은 먹지 않고 있다.

 

종근당 비타민D 4000

종근당 비타민D 4000IU 츄어블 구입 후기를 적어본다. 비타민D는 사실 특별히 먹지않아도 햇볕을 쬐거나 음식을 섭취해서 보충할 수 있는 비타민이다. 하지만 겨울철에는 아무래도 야외활동도 줄

goodsnote.tistory.com

 

검사 결과 비타민D 수치는 19.27 > 23.94로 올라가

결핍에서 한 단계 좋아진 부족 단계로 진입했다. 😅

충분 단계인 30까지 올리려면 비타민D 영양제를 다시 먹어야겠다.

비타민D 결핍성 판단기준

비타민D 수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30 이하일 거라고 의사 선생님이 말해주었다.

국민의 70%가 비타민D 불충분,결핍증이고 30%만이 정상범위에 있다.

아무래도 실내에서 많이 생활하고 야외활동이 부족해서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하지만 비타민D가 너무 부족하게 되면 우울증에 걸릴 수 있다고 하니 한 번쯤 체크해 보는 것도 좋을듯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