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건강

어지럼증 검사 비용 두통 치료기 2

by No Work 2024. 4. 11.

2024.04.11 - [일상/건강] - 뇌ct 비용 두통 치료기

 

뇌ct 비용 두통 치료기

어느 날 갑자기 두통과 어지럼증이 시작되었다. 저녁을 먹고 있던 어느 날 핑도는듯한 어지러움이 느껴졌다. 그리고 오른쪽 관자놀이와 머리쪽의 멍한듯한 두통. 어차피 병원을 가기에는 너무

goodsnote.tistory.com

 

갑자기 시작된 두통과 어지럼증으로 신경외과에서 뇌ct를 찍었지만 특별한 이상은 발견되지 않았다.

처방해 준 약을 다 먹었지만 딱히 차도가 없이 증세가 점점 심해지는 느낌이 들었다.

 

부산에서 좀 잘한다는 신경과를 찾아 예약을 했다.

역시 사람이 많은 건지 일주일 정도 후에 진료를 볼 수 있었다.

 

 

타나민 구입 가격

 

진료를 기다리는 동안 타나민 이라는 약이 어지럼증에 효과가 있다기에 구입해서 먹어보았다.

타나민 80mg 60정 가격은 13,000원이었다.

 

은행엽건조엑스 80mg

 

은행나뭇잎색깔의 작은 알약.

 

 

말초동맥 순환장애, 어지러움, 이명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하지만 타나민 역시 딱히 효과는 없었다.

 

 

 

신경과 진료

 

뇌ct 촬영 CD를 복사해서 가져갔는데 신경과선생님이 신경과를 와야지 왜 신경외과를 갔냐고 타박함. ㅎ

여태 병원을 여러 번 가본 경험상 의사 선생님들은 자기과가 최고.

뭐 이런 자부심? 마인드가 있는 것 같다.

증상을 설명하니 침대에 누워보라고 하곤 간단한 감각검사 후 

어렸을 때 멀미를 자주 하지 않았는지, 평소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지, 가족력등을 물어보았다.

 

나는 어릴 때 버스를 타면 멀미를 늘 했었고 평소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이며

어머니는 이석증이 있었다.

의사 선생님은 약간 점쟁이 느낌으로 원래 어지럼증에 약한 체질이며 신경성, 스트레스성으로 증상이 온 거 같다고 했다.

엑스레이촬영 결과 약간 일자목이 있다고 두통클리닉센터에서 도수치료를 받고 가라고 했다.

 

 

두통클리닉 도수치료 후두하근 마사지

 

후두하근을 비롯한 뒷목 쪽 근육을 집중적으로 마사지받았다.

출처 채널A

 

후두하근은 목과 머리를 연결하는 근육으로 후두하근이 압박이 되면 혈관이 눌려 두통을 유발한다고 했다.

거북목, 일자목 등의 안 좋은 자세는 후두하근을 단축시킨다고 한다.

 

후두하근이 많이 뭉쳐있었는지 마사지받는 내내 무척 아팠다.

대략 40~50분 정도 도수치료를 받았는데 비용은 75,000원이었다.

약 처방과 어지럼증 검사를 예약하고 집으로 돌아갔다.

 

 

신경과 어지럼증 검사 비용

 

다음날 비디오전기안진검사와 근전도 검사를 했는데 

비용은 13만원 정도가 나왔다.

 

비디오전기안진검사는 비디오카메라가 장착된 고글을 착용하고 고개를 여러 방향으로 흔들면서

카메라가 안구의 움직임을 촬영하여 전정기능 등의 이상을 파악하는 검사다.

대략 이런 느낌

 

간호사가 머리를 이리저리 여러 방향으로 흔들었다가 침대에 눕혔다가 일으켰다가 했다.

또 귀에 뜨거운 바람 차가운 바람을 번갈아 불어넣는 검사도 했다.

근전도검사까지 대략 1시간 안돼서 끝이 났다.

 

검사를 마치고 다시 두통클리닉센터에 가서 도수치료를 받았다.

두 번째였는데 물리치료사분께서 목근육이 이제 많이 풀어진 거 같다고 했다.

 

어지럼증 검사결과는 며칠뒤에 나온다기에 예약을 하고 병원을 나섰다.

 

 

 

어지럼증 검사결과

 

기타 말초성 현기증, 근막통증 증후군 등의 진단이 내려졌다.

 

어지럼증 검사에서는 오른쪽귀가 어지럼증에 약하다는 결과가 나왔고

그 외 특이사항은 없었다.

신경과 선생님은 스트레스 많이 받지 말고 평소 목근육이 뭉치지 않게 풀어주라는 말을 해주었다.

약을 다시 처방해 주지는 않았다.

 

그 후 폼롤러로 목근육도 풀어주고 유튜브 목 스트레칭도 따라하고 했더니

어느 순간 두통과 어지럼증이 점점 약해지는 게 느껴졌다.

나 같은 경우는 일자목으로 인해 목근육이 뭉쳐있었던 게 원인이었나 싶다..

 

요즘도 간간히 두통이 생기고 미세한 어지럼증을 느끼곤 한다.

하지만 일상생활에 크게 지장을 주는 정도는 아니라서 더 이상 병에 집착하지 않고 생활하고 있다.

그래도 뇌혈관 쪽 문제가 아니라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두통 어지럼증 치료기를 마침.

 

'일상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허브 씹어먹는 마그네슘  (1) 2024.04.15
뇌ct 비용 두통 치료기  (0) 2024.04.11
고지혈증 치료기 피검사 결과  (0) 2024.02.08
2년만에 대장내시경비용  (0) 2023.10.10
고지혈증 간기능7종 검사결과.  (1) 2023.08.24

댓글